서천의 다양한 명소를 소개합니다
다사포구는 서천군 비인면 다사리 바닷가에 자리한 해발 60m의 봉우리가 남쪽으로 자락을 내려 바다와 접하는 곳에 마련된 조그만 포구이다. 이곳은 다사리와 인근 마을 어부들 고깃배의 정박지로 어부들이 작업을 끝내고 그물을 손보며 담소도 나누는 사랑방 역할도 하고 있으며 만이 발달한 곳에 위치하여 바다낚시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종종 찾는 곳이기도 하다. 순박한 어민들, 낭만어린 포구. 바다낚시도 즐기면서 길게 뻗은 방파제 따라 걷다보면 바다 한가운데로 걸어가는 듯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 다사포구는 포구 남서쪽 바다로 향하여 긴 방파제가 나있다. 바다로 길게 뻗어 나간 방파제는 다사포구의 일출과 일몰감상의 포인트로 방파제에서 맞이하는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다.
다사포구는 서천군 비인면 다사리 바닷가에 자리한 해발 60m의 봉우리가 남쪽으로 자락을 내려 바다와 접하는 곳에 마련된 조그만 포구이다. 이곳은 다사리와 인근 마을 어부들 고깃배의 정박지로 어부들이 작업을 끝내고 그물을 손보며 담소도 나누는 사랑방역할도 하고 있으며 만이 발달한 곳에 위치하여 바다낚시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종종 찾는 곳이기도 하다.
다사포구는 한적한 어촌의 포구여서 한가로운 해안에서 포구의 낭만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종종 찾는 곳이다. 이곳에는 어부가 직접 운영하는 횟집이 있는데, 활어 도ㆍ소매를 하고 있어서 여행자가 원한다면 산지가격으로 싱싱한 자연산 활어를 구입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어류 외에 조개도 같이 취급하고 있는데, 양이 많지 않아 요리로만 팔고있다. 또 이곳과 이웃하고 있는 횟집은 식당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식당으로 자연산 활어회와 생선매운탕 해물칼국수 등이 주 메뉴이다. 이 식당은 민박도 겸하고 있어서 포구에 머무르면서 여행을 할 수 있다.
순박한 어민들, 낭만어린 포구. 바다낚시도 즐기면서 길게 뻗은 방파제 따라 걷다보면 바다 한가운데로 걸어가는 듯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 다사포구는 포구 남서쪽 바다로 향하여 긴 방파제가 건설 중이다. 바다로 길게 뻗어 나간 방파제는 다사포구의 일출과 일몰감상의 포인트로 방파제에서 맞이하는 일출과 일몰의 명소로도 떠오르고 있다.
(※ 관광지에서 가까운 거리순으로 표시됨을 알려드립니다.)
교통정보
충청남도 서천군 비인면 갯벌체험로944번길 64-12
주변 관광지
주소가 들어갑니다 주소가 들어갑니다
주변 맛집
주변 숙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