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래 생명농업을 만들어가는 서천군농업기술원!!

보도자료

알림마당 센터소식 보도자료

서천군농업기술센터, 과수 돌발해충 적기 동시방제 당부 게시판 상세보기

농기센터_포토갤러리

제목 서천군농업기술센터, 과수 돌발해충 적기 동시방제 당부
작성자 이철순 등록일 2022-06-07 조회 172
첨부 jpg 파일명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과수 돌발해충 적기 동시방제 당부.jpg 서천군농업기술센터, 과수 돌발해충 적기 동시방제 당부.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0411&fileSn=0 서천군농업기술센터, 과수 돌발해충 적기 동시방제 당부.jpg
이전 다음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지역 농가에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돌발해충의 약충기 적기 동시방제를 당부했다.

돌발해충은 최근 기후변화에 따라 개체수가 급격히 증가했으며 수목 흡즙을 통해 수세 약화 및 그을음병을 유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월동란 조사 결과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의 발생 면적은 감소했으나, 갈색날개매미충의 생태 범위가 넓어 높은 월동비율을 유지하고 있어 농업인들의 적기 동시방제가 요구된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월동란의 80%가 부화하는 5월 말부터 6월 중순까지를 집중 방제기간으로 설정하고, 방제효과 극대화를 위한 동시방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지도 및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예찰 및 정확한 방제시기 예측을 통해 돌발해충에 의한 농가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지도에 힘쓰겠다”며 “7월,8월 중 성충밀도 조사를 통해 고밀도 지역의 산란 전 2차 집중 방제에도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에서는 올해 초 과수농가로부터 돌발해충 방제 신청을 접수해 방제 계획면적을 확정 짓고, 작목별 등록약제를 병해충 예찰방제협의회를 통해 선정한 바 있다.

단감, 블루베리, 사과 등 관내 160여 과수농가 110㏊에 총 750만원의 약제를 지원하는 등 돌발해충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담당부서 :
농업지도과
연락처 :
041-950-6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