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민과 함께새로운 서천! 변화된 서천! 행복한 서천!

군수에게바란다

학교 글의 상세내용

『 학교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학교
작성자 최재희 등록일 2022-10-31 조회 249
첨부  
서천여중을 처음 건립할 때 설립자가 땅을 물색했을거고 돈이 모자랐는지는 모르겠으나 힘없는 아이들이 다녀야하는 특수성을 감안해서 평평하고 안정된 땅을 사서 학교를 건립했으면 하는 아쉬윰이 남는다. 설립당시에도 서천군청과 같은 행정기관은 있었을테고 인가흘 내줄때 좋은땅에 짓도록 허락해야하지않았을까 건물의 사용용도를 확인하고 허가할때제대로했으면몇백년은별탈없이유지될수도있을텐데...
나만 민원을 내고 학교위치의 고도에 불만인지 딴사람의 생각도 같은지는 모르겠다. 나와같은사람이 많아서 수백명이 학교건물을 딴곳으로 옮겨달라는 청원이 쇄도한다면 처음의 설립자는 제재로학교를 건립했다고 보기 어렵다. 파 한단을 사도 썩었는지 오래되었는지 살피고 내돈을 지불하는데 애초에 돈이 많이 들어도 특화시장같이 평평한땅을 구입해 학교를 건립했다면 학교의 수명이 오래가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간혹 아파트도 산에 지어진 것도 보지만 보기에 얼마나 위험한가 학교는 평평한곳에 있지만 그것은 산을 평평하게 만들어 지어 그렇게 보일뿐 서천여중은 분명 산에 지어졌다. 그곳을 가는길이 비탈진 경사도라는것이 가장 큰 증거이다. 학교건물자체가 평평해보여 사람들을 속일뿐.. 내생각은 서천여중은 평평한지역으로 옮겨져야하는게 맞다. 사람들의 건강과 관련이 있다. 학교가 어느곳에 지어지는가가..설립당시에 설립자가 누구이고 행정가가 누구인지는 중요치 않다. 한 마을이 생성되려할 초기에 지각이 있거나 건물용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헉교위치를 선정했다면 좀더 좋은 마을이 되지않았을까라는 생각이다 사람수명은 고작 60 70이라고 보지만 건물은 그보다 오래갈수있다. 후세에 서천에도 걔속 아이는 생길거고 학교를 다녀아하는데
학교도 좀 편한위치에 있어야하지않을까 로마라는 거대한 도시도 결국은 망했지만 오래 흥망성쇠할수 있었던 것은 그 도시가 갖추고 있었던 좋은 요소가 분명 있었을 것이다. 사람도 건강해야 오래 살듯이 도시도 여러 기관들이 잘 유지되어야 오래갈것같다.

삭제

학교 글의 상세내용

『 학교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RE: 학교
작성자 자치행정과 등록일 2022-11-01 조회 238
첨부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서천여자중학교 이전은 충청남도서천교육지원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답변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군수_군수에게바란다(공개)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서천군 홍보대사 추천
다음 군수님 밝은 동네에서 살고 싶습니다.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연락처 :
041-950-4207